Search

[2017.06.22] John Elliott x NikeLab ‘반달 하이’

john-elliott-nike-vandal-release-date-1 john-elliott-nike-vandal-release-date-2 john-elliott-nike-vandal-release-date-3 john-elliott-nike-vandal-release-date-4 john-elliott-nike-vandal-release-date-5 john-elliott-nike-vandal-release-date-6

26 년 전 나이키에 첫 디자인을 보냈던 그들이, 드디어 나이키와 첫 협업을 이뤄냈다. 꿈을 이뤄 낸 것이다. ‘John Elliott’과 ‘NikeLab’의 첫 번째 협업 제품은 ‘반달 하이(VANDAL HIGH)’다.

아직도 26년 전 편지를 가지고 있는 그는 지금 상황이 놀랍다고 한다. 그가 반달을 협업 제품으로 선정한 이유는 2000년 초 덩크가 유행하던 시절 그 추세에 섞이기 싫어, 다른 무언가를 원했다고 한다. 그러던 중 그가 발견한 제품이 바로 반달이다. 단순한 디자인에 매료된 존은 반달을 자신의 일부라 생각했고, 현재도 꾸준히 착용한다고 한다.

나이키와 첫 회의 당시 그는 당연히 반달을 언급해, 바로 오늘 공개된 제품이 탄생하게 된 것이다.

이번 제품의 디자인은 반달 하이의 역사를 존중하기 위해 실루엣은 그대로 보존했으며, 소재와 제품 마감 방법만 다르게 디자인했다.  미니멀한 디자인에 스우시가 돋보이도록 스티치를 넣었으며, 현대적인 디자인과 스포티즘을 중시하는 ‘John Elliott’ 다운 디자인을 선보였다.

발매는 오는 6월 22일 ‘John Elliott‘을 확인.

 

The author All Posts

LOWBLOW

lowbl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