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30년동안 방치되었던 그래피티의 단면

graffiti-imgur-1 graffiti-imgur-2 graffiti-imgur-4 graffiti-imgur-6 graffiti-imgur-7 graffiti-imgur-3 graffiti-imgur-5
낙서를 예술로 승화하고 이를 문화적인 영역까지 끌어올린 그래피티. 30년 이상의 긴 역사를 가진 그래피티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이미지가 등장했다.

무료 이미지 호스팅 웹사이트 Imgur 사용자 ‘ PaulDeGraaf’는 네덜란드 Nijmegen(네이메헌)에 위치한 그래피티 명예의 전당이라 불리는 ‘Doornroosje’를 방문해 벽의 그래피티 조각을 떼어내어 관찰하기에 이른다. 그 결과는 가히 충격적인데, 조각의 단면을 살펴보니 족히 수십 번은 덮어씌운듯한 다양한 컬러와 수많은 레이어를 확인할 수 있었다. 마치 지층을 연상케하는 위 그래피티가 있던 Doornroosje는 70년대의 히피 컬트의 시작점이었으며, 80년대 초반 음악과 예술의 중심지였다. 게다가 마리화나의 시초가 되기도 했던 곳이므로 이러한 역사적 사실들이 위 조각에 표현된 것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 시대부터 오늘날까지의 많은 아티스트들의 예술적 표현이 녹아내려 하나의 예술 작품이 된 것.

The author All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