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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식한 스포츠 브랜드의 상징 ‘New Balance’.

세계 4대 메이저 스포츠 브랜드 ‘New Balance’. 100년이 넘는 역사를 지닌 클래식한 스포츠 브랜드의 상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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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ew Balance ‘3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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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좌 ‘Pa Balance’ 우 ‘Ma Balance’ 당시 ‘New Balance 320’ 포스터.

 

1906년 ‘William J. Riley’가 미국 ‘보스턴’에서 다리 장애 교정화와 평발을 고쳐주는 ‘아치 서포트(New Balance)’ 인솔 제조 회사를 설립. ‘뉴 발란스’의 시작이다. 1930년 ‘아치 서포트’를 적용한 최초 수제 러닝화 제조 이후 1960년까지 주력 제품으로 판매된다. 같은 해 다양한 너비로 조정 가능한 ‘Trackster’ 제조. 1972년 현재 대표인 ‘Jim Davis’가 회사를 인수 그리고 ‘N’로고가 처음으로 사용된 ‘New Balance 320‘공개. ‘New Balance 320’은 ‘Ma Balance’와 ‘Pa Balance’라 불렸다. 이후 숫자를 이용한 ‘500번대’, ‘990번대’, ‘1000-2000번대’ 등 다양한 시리즈를 전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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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티브 잡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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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ew Balance 1300 JP 2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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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ew Balance 1400 x BEAM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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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ew Balance 991’

 

‘New Balance’의 편안함은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인정받고 있다. 1985년 처음 발매되어, 클래식의 거장 ‘랄프 로렌’에게 ‘마치 구름 위를 걷고 있는 것 같다.’며 찬사를 받은 ‘1300‘. 일본에서 2005년부터 5년마다 발매되는 특별한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991‘은 세상을 놀라게 한 ‘스티브 잡스’의 신발로 유명하며, 1994년에 발매된 ‘1400‘은 세계에서 사랑받는 베스트셀러 스니커다.

1500‘, ‘580‘, ‘993‘등 다양한 인기 시리즈 제품을 자랑하는 ‘New Balance’. 물론 한국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았지만, 아쉽게도 현재는 ‘Nike’, ‘adidas’에게 뒤처진 상태다. 하지만 역사와 그 가치를 아는 많은 마니아들은 아직도 ‘New Balance’를 즐겨 신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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