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Tokyo Shop #6 rdv o globe

rdv-o-globe01_01


시부야에 위치한 rdv o globe(랑데뷰 오 글로브)는 프랑스어 rendezvous의 약어 rdv와 이전에 운영되었던 숍 LeGlobe의 이름을 빌려 ‘globe에서 만나자’의 뜻을 담고있다. 이름에 걸맞게 프랑스와 유럽 프렌치 스타일에 기반을 둔 셀렉트 숍이다. 내부에는 셀렉트 브랜드와 본인이 10~20년간 직접 수집한 빈티지의류, 잡화, 소품, 그리고  rdv o globe의 본연의 이름을 가진 컬렉션 의류까지 그의 취향이 폭넓게 녹아있다. 한켠에 위치한 카페테리아를 통해 Maebuchi 씨가 직접 조리한 음식과 커피, 차까지 즐기며 느긋하게 쇼핑을 할 수 있는 복합공간이다.

tbstm
Maebuchi Shunsuke


‘rdv o globe’의 디렉터 겸 오너  ‘Maebuchi Shunsuke’ 씨는 1963년 도쿄 출생. SHIPS에서 근무하던 그는 2006년, SHIPS 소속으로 ‘메이지진구마에’에 인테리어, 바잉 등, 모든 업무를 도맡아 ‘LeGlobe’를 오픈한다. 이후 2012년 SHIPS를 퇴사함과 동시에 LeGlobe는  폐업하게 되고, 25년간 SHIPS에 몸 담았던 근무 경력과 LeGlobe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탄생된 숍이 바로 ‘rdv o globe’이다. 자신이 입고 싶은 옷을 기준으로 브랜드를 셀렉트하고, 그의 오리지널 컬렉션을 전개한다.

 

OLYMPUS DIGITAL CAMERA OLYMPUS DIGITAL CAMERA OLYMPUS DIGITAL CAMERA OLYMPUS DIGITAL CAMERA OLYMPUS DIGITAL CAMERA OLYMPUS DIGITAL CAMERA OLYMPUS DIGITAL CAMERA OLYMPUS DIGITAL CAMERA OLYMPUS DIGITAL CAMERA OLYMPUS DIGITAL CAMERA OLYMPUS DIGITAL CAMERA OLYMPUS DIGITAL CAMERA OLYMPUS DIGITAL CAMERA OLYMPUS DIGITAL CAMERA OLYMPUS DIGITAL CAMERA OLYMPUS DIGITAL CAMERA

▲rdv o globe 오리지널 컬렉션 의류

1900년대 전후 빅토리아 시대 스타일인 드레시한 워크웨어와 유럽 귀족들이 입었던 의류에 기반을 두고 디자이너 자신만의 느낌을 적절하게 섞은 프렌치풍 의류를 선보인다.  Maebuchi 씨, 그는 “rdv o globe는 어떤 스타일에 매치해도 당신의 룩에 방해되지 않을 겁니다.”라고 자신의 컬렉션을 소개했다. 그는 자신의 옷이 모든 스타일과 어울릴 수 있도록 디테일과 실루엣을 중점으로 다양하고 폭넓게 전개하고 있다.


OLYMPUS DIGITAL CAMERA

▲rdv o globe 모든 음식과 차, 술 등은 Maebuchi 씨 손을 거쳐 제공된다.

Exif_JPEG_PICTURE

Exif_JPEG_PICTURE

rdv-food-7
Exif_JPEG_PICTURE

▲rdv o globe에서 판매되는 음식


rdv-o-globe-shop

조금 늦은 저녁, ‘rdv o globe’를 방문했다. 사실 Maebuchi 씨와는 이미 안면이 있었다. 금세 알아본 그는 옅은 미소로 반겨주었다. 이내 숍 내부에 준비되어 있는 다이닝으로 안내했고 향이 좋은 차를 건넸다. 바에 앉아 그와 30분 남짓 대화를 나눴다. rdv o globe 운영에 대하여, 그의 철학, 신념 등 쉽게 접하지 못하는 이야기를 속시원히 들을 수 있었다. 분위기는 꽤 무거웠지만, 그는 유쾌한 웃음을 잃지 않았다. Maebuchi 씨의 모든 취향이 다양하게 녹아 있는 숍의 내부를 전부 느끼기까지 많은 시간이 소요됐다. 의류뿐만이 아닌 빈티지, 소품, LP 등 폭넓은 구성 덕분에 굉장히 흥미로웠다. Maebuchi 씨 처럼 하나만 고집하지 않고 자신의 취향을 마음껏 펼치는 건 많은 디자이너들이 이상적으로 생각하는 이상향이 아닐까. 당신이 만약 일본을 방문할 계획이 있다면 rdv o globe를 여행 리스트에 꼭 넣길 권한다. 이전과 다른 새로운 쇼핑을 경험하게 될 테니까. 또한, rdv o globe는 국내 많은 셀렉트숍에 입점되어 있다. 일본 방문이 조금 어렵다면 국내에서  일본과 프랑스 무드를 동시에 겸비한 rdv o globe를 느껴보자.


rdv-oglobe-lowblow-08 rdv-oglobe-lowblow-07 rdv-oglobe-lowblow-13 rdv-oglobe-lowblow-02 rdv-oglobe-lowblow-15 rdv-oglobe-lowblow-03 rdv-oglobe-lowblow-09 rdv-oglobe-lowblow-18 rdv-oglobe-lowblow-06 rdv-oglobe-lowblow-17 rdv-oglobe-lowblow-05rdv-oglobe-lowblow-16 rdv-oglobe-lowblow-12

rdv-oglobe-lowblow-01


[rdv o globe]

BRAND
rdv o globe
AGANOVICH
album di famiglia
AVVIKK
BARBARA ALAN
Casey Casey
Dimissianos & Miller
forme d’expression
GUIDI
ISAAC SELLAM
Jean Baptiste Rautureau
Marsell
Moffat
MOJITO
ROSA MOSA
SANGUE SACRO
SULLE ROSE
SHINYA KOZUKA
SYNGMAN CUCALA
And More..

TIME
12:00 – 24:00

WEB SITE
rdv o globe

Address

 

The author All Posts